본문 바로가기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아시나요?

제가 이번에 정부 정책자금을 알아보면서 많은 정책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SC제일은행에서 취급하는 새 희망홀씨 2 제품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서민 금융지원 대출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급여생활자 또는 자영업자가 최대 30백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신용대출 관련해 알선 수수료를 요구하는 대출중개업체가 있으나, SC제일은행과는 상관없는 사기 행위를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알선 수수료 등의 피해를 보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대출 신청자격 및 조건

 

SC 제일은행 새희망홀씨 2 대출은 서민금융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1금융권 16개 은행에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간편하고 신속한 무보증 신용대출이지만 SC제일은행 내부 등급에 따라 대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 만 19세 이상 급여생활자/자영업자/자유직업자 가 재직 또는 사업을 영위한 지 3개월 초과 시 이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신청 시 재직기간 6개월 초과해야 가능합니다)

- 연소득 35백만 원 이하인 자 또는 NICE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로 연소득 45백만 원 이하인자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2년 ~ 5년 연단 위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방법 및 서류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영업점 방문이나 모바일 앱을 통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각 조건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생각하실 서류는 3가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신분증

2. 재직 증명서

3. 소득 증명서

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은행 내부 심사에 따라 대출 가능액이 달라진다는 점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환은 원리금 균등 상환으로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의 경우 6~10% 사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중금리 대출입니다. SC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려는 분들이라면 아마 1 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이기 때문에 최대한의 혜택을 받은 금리가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신규 시 우대금리는 최대 1.1%까지 가능하고 각 조건마다 우대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조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출은 항상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급 시에 사용하게 될 대출이 나중에 부메랑으로 돌아올 큰 손해가 될 수도 있는 만큼 신중하게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정리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한도 총정리

신한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정리

우리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국민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자격, 우대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대상, 신용등급, 신청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