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과 정부의 합작 상품인 '정부지원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이 계속해서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 정책은 정부가 정한 커트라인 중 소득이 특별히 작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계층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제1 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따로 심사기준을 만들어 정부가 대출을 해주는 서민에게 맞춤형 대출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 한 번쯤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급전이 필요할 때 방법이 없다고 포기하기보다 최대한 본인에게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야 하는데요. 정말 급하다고 낮은 등급의 돈을 쓰다가 신용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정부 지원 서민금융제도가 존재하는 거예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민금융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과 자격을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우대금리도 함께 챙길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정부지원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연간 소득 3,500만 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은 연간 소득 4,500 이하만 신청 가능

새희망홀씨 대출은 각 은행별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국민은행에서 대출적격자로 판명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어요. 직업, 사업 등 소득 확인 서류를 보내 인정을 받거나 국민연금 보험료 납부 내역을 입증하거나, 세대주는 지역 건강보험 3개월 이상 정상 납부해야만 소득 금액 산출이 가능한데요.

 

 

위의 설명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소득을 증명할 수 있어야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확실하게 처리해야겠죠?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기간, 우대금리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무보 증시 최대 3천만 원까지 가능하지만,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기간

최소 1년부터 최대 7년까지 설정 가능하지만, 거치기간은 없어요.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 균등 상황으로 갚으시면 되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준비물

- 본인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or 재직증명서 or 건강보험증

- 근로소득 원천 징수 or 사업자 등록 증명원

 

본인의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라면 조금 더 유리한 조건에 대출을 실행할 수 있어요. 은행별 실적 및 거래기간이 측정되기 때문인데요. 우대 신용점수를 받아 조금 더 많이 대출받으시려면 주거래은행을 이용하세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우대금리

연 5.76% ~ 6.76% 사이이고, 변동 가능한 금리입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or 한부모 or 다문화 or 만 20세 미만 자녀 3명 이상, 만 60세 이상 부모 부양, 등록 장애인

(모두 0.5% 우대 금리)

 

이 항목을 모두 합해 최대 1.0% 이내에서만 우대금리 적용 가능하고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며 성실 상환하시는 분은 연 0.3% 별도 우대금리 적용 가능하네요.

 

더욱 자세한 정보와 실질적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정보 출처를 방문하셔서 살펴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정보 출처 :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긴급 생계자금

이 글도 도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