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잇돌 대출을 아시나요? 정부에서 저신용자를 위해 만든 중간 금리의 대출인데요. 보통 1 금융권 신용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정책입니다.

 

서민들 중 신용등급 5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들은 은행권의 대출을 받기 힘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비은행권의 20% 고금이 대출을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정부에서 생각한 사각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우선 이 정책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신청자격, 한도

1 금융권에서 중금리로 자금을 빌릴 수 있는 대출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정책이지만 다른 은행에서도 시행 중인 정책입니다. 대 출연하지 않는 게 제일 좋지만, 하게 되더라도 자신에게 최대한 유리하게 받는 게 좋은데요. 먼저 간단하게 사잇돌 대출 자격과 한도부터 알아볼게요.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신청자격

1. 서울 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 우리은행 내 자체 심사 통과

2.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 (타 은행을 주 거래은행으로 삼고 있다는 그곳에서 거래하는 것을 추천)

3. 급여소득자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한도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2천만 원까지 가능하지만,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일 시 최대 500만 원

 

이렇게 조건이 붙는 이유는 아무래도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에게 제공되는 정책이다 보니, 리스크 관리 차원이라고 보시는 게 맞겠네요.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금리, 기간, 신청방법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5%, 60개월 이내, 모바일 대출 어플 이용 시 0.1% 우대 금리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은 저신용자에게 제공되는 대출치 고는 저렴합니다. 이는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금리

- 연 5.5% ~ 연 8.64%로 제공됩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우대금리

게다가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최고 연 0.6%까지 우대금리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대출로 비대면 사잇돌 대출 신청 시 0.2% 우대금리가 가능하고, 급여이체, 공과금, 사잇돌 대출 성실 상환, 위비 어플 톡 알림 수신 동의를 하면 각 0.1%씩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 기간 및 신청방법

우리은행 사잇돌 대출은 최대 60개월까지 설정 가능하고, 그 안에서 본인이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모바일 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대출 신청은 우리은행 어플을 통해 가능한데요. 스마트 뱅킹으로 신청하면 연 0.1% 우대 금리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대출을 실행하실 때 은행 대출 조건, 이율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이용하는 게 좋고, 최대한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조건을 가진 대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자격, 우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이런 상품이 있어?

함께 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