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정부지원 사잇돌 대출은 저 신용자에게는 또 한 번의 제도적 보호막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5 ~10등급의 낮은 신용등급을 가진 분들의 대출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1 금융권에서 이용하는 것보다 조금은 더 높은 중금리로 이용할 수밖에 없지만, 제도권 밖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서민층 생활안정을 위한 중금리 대출인 KB 사잇돌 대출에 대해 더 알아볼게요.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신청 자격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급여소득자 기준 6개월 이상 재직, 연소득 2천만 원 이상

 

저금리와 고금리 사이 빈 곳을 매워주기 위해 만들어진 서민 생활안정자금 지원 정책인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서민을 위한 상품인데요.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급여소득자, 연금소득자, 사업소득자가 그 대상이죠.

- 급여소득자 = 현 직장 재직기간 6개월 + 연소득 2천만 원 이상

- 사업소득자 = 현 사업영위기간 1년 이상 + 연소득 1천2백만 원 이상

- 공적연금 소득 자주 = 연금수령 1회 이상 + 연소득 1천2백만 원 이상

 

이 기본 조건이 전제되어야지만 KB 사잇돌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금리와 우대금리도 알아봐야겠죠?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금리, 우대금리

매 년 바뀌긴 하지만 연 7% 수준에서 변동됩니다.

 

정부지원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2019년 12월 19일 기준 최저금리 6.36%, 최고금리 6.96%입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금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셔서 하단에 금리 및 이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변동금리가 크기 때문에 언제든 바뀔 수 있다는 건 생각해두셔야 하겠네요.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성실상환이 있으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 중이고, 성실 상환하고 있으면 되죠. 게다가 추후 금리인하 요구권을 행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좋게 변화했다면 금리를 낮게 만들 수도 있다는 말이죠.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장점 중 하나는 조기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데 있는데요. 수수료가 없다는 말은 돈이 생기면 언제든지 갚아 이자를 줄일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조금 여유가 생겼을 때 갚아주면 매 달 나가는 이자가 줄어들 겁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금액, 기간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최대 2천만 원, 60개월 이내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한 번에 최대 2천만 원 내에서만 가능한데요. 서울보증보험이 보증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금액 내에서만 가능하므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라면 아마 최대한도인 2천만 원 까지 대출을 받지는 못하실 겁니다. 그럼에도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무담보 신용대출에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장치로 보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정부지원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은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월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리금 균등분할과 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원하시는 방법대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및 정보출처 : 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이 글도 함께 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