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에서 제공하는 정부지원 서민금융 중금리 사잇돌 대출. 이 제도는 신용등급은 조금 낮지만, 연간 벌어들이는 근로, 사업, 연금 소득이 충분히 상환할만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되는 분들에게 제공 가능한 정책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서 1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 정책은 고금리에 노출된 서민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 농협에서 제공하는 NH 중금리 사잇돌 대출이 금융위원회와 협의된 정책이죠.

 

농협 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는 NH 중금리 사잇돌 대출을 이용하길 원하고, 주 거래 은행으로 농협을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민은행 사잇돌대출 정보 살펴보기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서민금융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 자격 조건, 한도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 가능하고, 직장 3개월 이상 재직 중,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분들에 한해 최대 2천만 원 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연체 이력이 있거나 대위변제 이력이 있는 분들은 조금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발급이 되는 재직 3개월 이상 된 급여소득자이면서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되는 분이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소득자는 6개월 이상, 연소득 1,000만 원 이상일 시 가능한데요. 마지막 연금 소득자는 연금 1회 이상 수령하고, 연소득 1,000만 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물론 이 조건은 최소 조건일 뿐 평균적으로는 1년 이상 재직하고, 연소득 2천만 원 이상 되어야 통과될 확률이 높다는 건 알아두셔야겠네요.

 

서민금융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 금리, 상환 방법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신용등급 4~10, 연 10% 내외, 3가지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농협 NH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4~10등급의 신용을 가진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중금리 정부지원 자금입니다. 중금리 자금의 금리는 대부분 연 10%대에서 시작하는데요. 앞서 설명드린 새 희망 홀씨 대출이 6%대에서 진행된다는 걸 봤을 때 조금은 높은 금리이기도 합니다.

 

한도는 최저 10만 원, 최대 2,0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 신용등급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대출금이 다르고, 서울보증보험이 정한 보증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2,3 금융권에서 편하게 비슷한 금리의 카드론을 받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는 안전한 1 금융권을 이용해야 추후 신용 회복면에서도 좋고, 등급 상승 면에서도 좋다는 건 꼭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신용등급은 한 번 잃기 시작하면 다시 회복하는데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미리 그런 가능성을 없애는 게 좋습니다. 대출은 본인이 사용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좋은 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어떻게 신청하며 상환은 어떻게 할까요?

 

농협 NH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 방법

 

농협 NH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 뱅킹

2. 농협 스마트 앱

3. 가까운 농협은행 지점 방문

 

이 중 본인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농협 NH 중금리 사잇돌 대출 상환

 

농협 NH 중금리 사잇돌 대출 상환하는 방법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매 달 원금과 이자를 동일하게 납입하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길 시 대출을 갚으면 내야 하는 이자가 계속해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대출을 갚다 보면 조금씩 더 나은 일상을 맞이하실 것입니다. 이런 정책을 모르고 있으면 더 위험한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기 마련인데요. 이참에 이 정보를 확실하게 알아두셔서 필요할 때 잘 써먹으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더 원하는 정보가 있으시다면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검색하시면 더욱 자세하고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