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사기 관련주

최근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접종을 위한 주사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물론 주사기 자체의 수익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회의적인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키트에서도 보여준 결과는 대량으로 거래가 가능하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주사기 관련해서 많은 회사들이 있지만 제가 주목하고 있는 몇 군데의 관련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사기 하나의 단가가 얼마나 한다고 주사기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냐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저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백신, 치료제등 전 세계 78억 명분의 주사기가 여러 개 필요하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까요?

 

백신이 개발되어도 주사기가 없다면 예방 접종 혹은 치료제 접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가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미국 역시 백신 용기 및 주사기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 많은 주사기를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기준 5억 개를 생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전 세계적으로 보면 여전히 부족하다는 게 느껴지시죠?

 

그럼 지금부터 주사기 수혜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사기 관련주 찾기

제가 제일 주목하고 있는 주식은 세운메디칼, 상아 프론테크, 라파스입니다.

 

순서대로 이야기하겠습니다.

 

1. 세운 메디칼

: 세운 메디칼은 의료용 소모품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의료용 튜브, 약품 주입용 카테터 등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로 국내 주요 병원에 납품하고 있으며, 해외 의료기기 업체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량 생산을 하지만 100여 개가 넘는 제품을 각각 소량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산된 백신 접종을 위한 수혜주로 많이 올랐지만, 여전히 기대감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외국인들의 지속적인 매도가 이어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2. 상아 프론테크

: 상아 프론테크의 주 업종은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입니다. 하지만 2016년부터 필터 주사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사기 관련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세운메디칼과 비교해도 저점 대비 많은 주가 상승이 있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3. 아이큐어

: 아이큐어는 주사기 관련주이면서 마이크로 니들 관련주입니다. 주사기 이야기를 하면서 마이크로니들이 왜 나오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마이크로 니들은 말 그대로 미세한 바늘입니다. 이 바늘에 약품을 묻혀서 체내 투입하게 되면 피부 손상이 적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의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기술이 아직까지 보편적인 상용화가 되진 않았기 때문에 기술의 발전이 있다면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라파스

 

: 라파스는 패치형 마이크로 니들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경피약물전달(TDDS) 기술인 용해성 마이크로어레이 기술을 이용해 패치를 만들어 연구개발, 제조, 판매까지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용 패치 등 화장품 분야에서 대부분의 매출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의약품, 의료기기 및 백신 패치 등에 접목하게 될 경우 상당한 시너지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마이크로기술이 상용화되면 주사기가 필요 없게 됩니다. 거기에 대량 생산 역시 라파스가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흥미로운 회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주사기 관련주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들은 제 개인적인 사견을 담은 글로써, 투자 및 구입에 대한 유도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