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관련주

최근 쿠팡의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소식이 이어지면서 쿠팡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쿠팡은 이미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거대한 공룡으로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계속 적자를 거두고 있지만 줄어들고 있는 중이고, 매출은 몇 조 단위로 올라가 버렸습니다. 로켓 배송, 쿠팡 택배, 쿠팡 이츠, 로켓 와우, 쿠팡 맨 등 다양한 쿠팡만의 콘텐츠로 승부도 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이 기대됨에 따라 쿠팡 관련주 역시 관심을 받게 되는 건 당연한 수순으로 보입니다. 제가 주목하고 있는 쿠팡 관련주 대표 3가지 회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정리

 

쿠팡 관련주 중 대표 주식은 현재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는 동방입니다.

 

1. 동방

동방은 쿠팡 물류를 전담하는 운송사입니다. 쿠팡이 택배 사업도 재진출 하면서 동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주가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계속해서 상한가를 끌고 가는 중인 동방이 어디까지 높아질 수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2018년 12월 이후 쿠팡과 계속해서 사업적 제휴를 이어가고 있는 동방이기 때문에 쿠팡의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는 큰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1965년 설립되어 물류 운송 업체로써 계속해서 사업을 키워온 동방이 쿠팡 관련주 중 가장 좋은 회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2. KCTC

KCTC는 컨테이너 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 보관 등의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쿠팡의 중국 진출이 시작될 시 더욱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의 영업이익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약간 주춤하고 있다는 점이 조금의 리스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다날

다날을 쿠팡 관련주로 분류한 이유는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페이 코인이라는 다날 자체 코인으로 결제 시스템을 테스트하기도 했습니다. 결제에 이용할 수 있는 코인이 실시간으로 시세가 변동되기 때문에 웃지 못할 일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점점 실물 화폐의 필요성이 줄어들고 있는 요즘, 결제 시스템의 변화가 코인으로 가게 된다면 다날은 아마 수혜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삼성 페이와 제휴를 맺으면서 휴대폰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였기 때문에 조만간 커질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결제, 인증사업은 해외에서도 진행 중입니다.

 

온라인 결제가 사정상 계속해서 늘어날 수밖에 없는 요즘 쿠팡의 상장 예비심사 소식이 들리면서 제일 먼저 주목하게 되는 회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어떤 게 있을까?

대웅제약 주가, 호이스 타정 총정리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정리 HOT 5 +@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방법

셀트리온 배당일, 배당금 정보

간단하게 쿠팡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나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며 좋은 투자 하셨으며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