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사잇돌 대출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정부지원 사업으로 신용등급이 높지 않은 분들을 위한 대출입니다. 주로 신용등급이 5등급보다 높은 분들이 이용하게 되는 대출입니다. 이 분들의 금융 울타리를 만들어주기 위한 정부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하나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청자격, 대출 조건, 한도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하나 사잇돌 중금리 대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www.kebhana.com(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대출 상세 페이지)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 자격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이 가능하신 분들은 신용등급이 일정 이상 높지 않은 사람입니다. 대출인데 신용등급이 너무 높으면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조금 의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은 서민금융상품이라는 것을 알면 고개를 끄덕이실 겁니다.

KEB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어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담보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연체 이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거절당하실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면 위의 사진과 같은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1. 급여 소득자 :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고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재직 및 소득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2. 개인사업자 : 사업영위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1,000만 원 이상, 사업자 등록증과 소득금액 증명원이 필요합니다.

3. 연금소득자 : 4대 공적연금 수령기간 1회 이상으로 연소득 1,000만 원 이상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조건, 한도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의 최대한도는 2천만 원입니다. 하지만 신용등급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대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기존에 대출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그 한도만큼 차감된 금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내부 심사 기준과 등급에 더해 본인의 신용등급과 연소득에 따라 대출 한도는 차등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금리, 우대금리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금리는 19년 5월 기준 7.17%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이율로 생각해보시면 왜 이렇게 높은지 궁금하실 겁니다. 중금리 사잇돌 대출의 특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보다 높은 이율을 이용하실 수밖에 없는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중금리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하는 대출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9%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급여이체는 0.3%, 청약저축 0.2%, 제휴카드 결제, 기타 자동이체, 적립식 수신 이체, 1Q뱅크 이체는 각 0.1%씩 감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을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방법, 상환기간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신청 방법은 인터넷뱅킹, 영업점 방문, 앱 신청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신청하시던지 차이점은 없습니다.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 상환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거치기간이 없기 때문에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매달 동일한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합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서민금융이기 때문에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목돈이 생길 때마다 갚아나가시면 이자 부담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하나은행 중금리 사잇돌 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안 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해야 한다면 현명하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 돈은 내 것이 아니라 빚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