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새희망홀씨 대출이 있습니다. 정부 지원 상품으로 1 금융권을 활용하지 못하는 서미들을 위한 금융 상품입니다. 시중에서 총 15개의 은행이 이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 은행마다 대출 기간과 세부 대출 조건 등이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새희망홀씨 대출은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으시거나 급여를 이체하는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더욱 좋은 제도입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서민들을 위한 제도인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소득자 혹은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 금융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각 은행마다 다른 상품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새희망홀씨 대출은 IBK새희망홀씨 2로 불립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이런 분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경우입니다. 이보다 더 높은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으신 경우 더 좋은 조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대출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중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시려면 위의 소득과 신용등급 요건은 공통 조건입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신청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근로소득 혹은 사업소득이 존재해야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IBK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이 좋은 점은 타 은행과는 달리 사업소득 증빙서류가 없는 상태에서도 방문상담을 통해 본인을 증명하기만 하면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및 금리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는 연소득에 따라 최대 3,000만 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모든 금융기관 신용대출, 카드 현금서비스, 타 기관 서민금융상품 등의 모든 부채를 합해 3천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이 있으시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대출 한도가 되더라고 그 차액을 뺀 금액만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20년 12월 22일 기준 최저 2.222%~최고 9.5%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에 금융 취약계층, 다자녀 가구, 한부모 가족 등이 있다면 우대 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 방법, 팁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타 은행 동일 제품과 달리 영업점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을 통한 대출은 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하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점 방문 전 조건을 확인하고 증빙 서류를 미리 때서 가는 게 헛걸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서류는 소득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가 정해주는 가이드라인 외 은행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와 한도가 차등으로 정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이 IBK 기업은행이신 분들에게 추천을 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이라고는 하지만 결국은 대출이기 때문에 갚을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대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대출은 여러분의 신용과 생활에 큰 걸림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쉽게 생긴 돈은 쉽게 쓰기 마련이므로, 대출이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타 은행 같은 상품에 대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정리

우리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국민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자격, 우대금리

새희망홀씨 대출 대상, 신용등급, 신청방법 알아보기

 

정부지원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혹시 제가 드린 정보가 부족하시다면 이곳을 통해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