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및 정부지원 서민금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및 정부지원 서민금융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및 정부지원 서민금융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4대 서민금융 중 하나인 징검다리 론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 론을 이용 중인 서민이 성실 상환하고 있을 시 이용할 수 있는 서민 대출 상품입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은 성실 상환 시 신용등급이 5등급까지 상승합니다. 이 상태가 되면 정부지원 서민금융인 징검다리 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사실이 중요한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 5등급은 1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6등급 이하로 내려가면 정부보증도 받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간 지점에 있는 분들을 위한 징검다리 론이 존재하는 겁니다. 정부 나름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은 어떤 자격, 조건, 금리, 기간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자격, 한도, 기간

 

신한은행 정부지원 징검다리 론 신청 자격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 중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 론을 연체 없이 상환해 대출을 성실히 갚아 대출이 끝난 사람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린 4가지 정부지원 서민금융 중 하나를 완제하거나 2년 이상 대출금액의 75% 이상 상환한 사람들 중 현재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사람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소득 증빙은 필수입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한도

정부지원 서민금융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한도는 징검다리 론 + 기존 신용대출 포함 최대 3천만 원까지입니다. 징검다리 론 단독으로 3천만 원이 아니라 신용대출 포함 최대 3천만 원이라는 사실을 꼭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의 대출 한도는 신용 등급에 따라 정해집니다. 5등급의 경우 연소득 * 80% - 당/타행 신용대출입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기간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기간을 말하면 됩니다. 또한 거치기간이 1년 이내로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돈을 갚아나갈 수 없는 분들이라면 거치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원리금 분할 상환 방식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셔야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금리, 우대금리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로 계속해서 변합니다.

 

2020년 12월 17일 기준 기본금이 3.67%에 우대 금이 1.0%를 받으면 최저 2.67%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가산금리에 대해서는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영업소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위에 보이는 금리가 최종 금리가 아님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5등급 기준 6%의 가산 금리가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내부 신용등급표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을 이용하실 때는 꼭 기본 금리와 은행 내부 가산금리를 확인하는 버릇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정부지원 대출은 주거래 은행에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대출은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셔서 힘들지 않은 경우는 신청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글

신한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우리은행 정부지원 새희망홀씨 대출

서민금융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대출

정부지원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및 정부지원 서민금융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