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및 정부지원 대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및 정부지원 대출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및 정부지원 대출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정부지원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은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서민들에게 정부에서 1 금융권 대출을 받게 해주는 고마운 정책인데요. 정부가 정한 별도 심사기준으로 1 금융권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대출 자격

 

정부지원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자격은 간단합니다. 공통적인 조건으로는 신용등급 상관없이 연 3,500만 원 이하이고,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시 신용등급 6~10등급이고,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해 주는 것이므로 신한은행 자체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은 최대한 높을수록 좋습니다. 연 3,500만 원 이하의 경우 4등급 이내, 연 4,500만 원 이하의 경우 최소 7등급의 신용등급을 가지고 있어야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대출 이용을 원하시면 서민 금융 전담팀이 있는 희망금융상담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시거나 신한은행에 방문하셔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희망금융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4132입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 신청 방법 및 대출한도

 

정부지원 새 희망홀씨 대출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까운 신한은행 방문, 모바일 신한은행 혹은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신청하셔도 각 과정별로 다른 게 없으므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본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차등 대출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높은 신용등급과 소득을 가지고 있는 게 이 대출 조건을 좋게 받는 방법입니다. 은행 내부 신용등급, 소득, 신용등급으로 결과가 나오게 되면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새 희망홀씨 대출 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정부지원 새 희망홀씨 대출은 상환 방법에 따라 대출 기간이 차등 적용됩니다.

 

만기 일시상환을 이용하신다면 대출은 12개월 기준으로 선정되는데요. 1년 단위,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10년 동안은 이자만 내면서 연장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원리금 분할 상환으로 대출을 이용하신다면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까지 이용 가능하지만, 대출 약정기간의 1/3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 1년까지 거치기간이 부여된다는 사실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새 희망홀씨 금리 및 우대금리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이므로 계속해서 변합니다.

 

각 시기에 맞는 최저 금리는 신한은행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장애인 등은 각 0.2%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만 29세 이하 청년, 만 65세 이상 고령자는 0.1% 우대금리, 금융교육 이수자도 0.1% 우대 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위 우대금리를 합쳐 1%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농협 중금리 사잇돌 대출

농협 NH새희망홀씨

국민은행 사잇돌 대출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및 정부지원 대출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