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정부지원 서민 금융상품 중 징검다리 론이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에서도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은 대출을 이용해야 하지만 신용등급이 낮지만, 상대적 신용등급이 높아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서민 금융 상품입니다.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민 금융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총정리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신청 자격

기업은행 서민금융 상품으로 출시한 징검다리 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4대 서민금융 대출상품을 성실 상환한 사람이 이용 가능합니다. 또는 새희망홀씨나 햇살론을 2년 이상 이용한 후 75% 이상 변제한 사람들이 이용 가능한 제도입니다.

 

정부지원 4대 서민금융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 론, 미소금융입니다. 이 상품들에 비해 신용등급이 조금 더 높아진 분들이 이용 가능한 상품이 징검다리 론입니다.

 

신용등급으로 치면 1~5등급인 분들이 이용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부도, 연체, 과태료 미납, 고용보험료 체납 등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신용등급이 좋더라도 이용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인회생을 이용하여 신용회복을 받은 분들이라면 성실 변제해서 갚았다는 조건이 붙으면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한도, 금리

서민금융상품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융기관 신용대출금액 및 바꿔드림 론, 햇살론 대출 잔액을 차감한 금액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동일인은 30백만 원 이내, 연소득 금액 범위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본인 신용등급이 높더라도 소득이 낮거나, 기존 대출이 많다면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내부 등급 및 신용등급을 종합해 한도가 결정되므로 주거래은행이 기업은행이신 경우 더 유리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금리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은 연 2.417%~연 9%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 금리는 자주 변동되기 때문에 현재일 기준 금리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금리 결정 후 금융 취약계층이시면 최대 1.0%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신청방법 및 제출 서류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본인의 재직을 확인시켜줄 서류도 필요합니다. 위 서류를 지참해서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은 모바일 대출 신청을 받지 않으므로 꼭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로자는 재직증명서와 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급여통장 사본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증과 소득금액 증명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상품인 IBK기업은행 징검다리 론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금에 여유가 생기실 때 언제든지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징검다리 론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시중 은행들도 이 제도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혹은 자주 거래하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시면 조금 더 좋은 조건에 이용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신한은행 징검다리 론 총정리

다만, 대출은 필요할 때만 쓰셔야 한다는 사실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