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트리온 배당일, 배당금

최근 코로나 치료제와 함께 떠오르고 있는 셀트리온의 이름은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마 국내에서 가장 삼성전자와 함께 가장 관심이 큰 주식이라 생각되는데요. 코스닥을 거쳐 코스피까지 올라온 후 시총 10위안에까지 자리를 잡고 있는 이 기업은 매 년 배당금을 주식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 헬스케어 3개 회사의  합병이 발표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이 지금까지 제공해 온 배당은 주식으로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증권 정보

라파스 상한가 도달

강원랜드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렘데시비르 관련주 (ft.파미셀, 에이프로젠제약 등)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공모가 (BTS)

주식 양도소득세 세율 알아보기

 

셀트리온 배당금

셀트리온 배당금은 계속 주식으로 받을 수 있었는데요. 작년 기준 셀트리온 20주 보유시 1주를 받았습니다.

 

 

올해 셀트리온은 합병을 발표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배당이 주어질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올해 매출이 전년도 대비 50%이상과 순이익이 2배 이상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는 현금 배당으로 진행하지 않을까 하는 말이 조심스레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이제 셀트리온의 주식수가 1억 3천 5백만주 가량 되기 때문에 주식수가 더 많아지면 주주들의 보유 가치가 희석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도 주식 배당을 하게 될 지 아니면 현금 배당을 하게 될지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혹시 20주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보유 주식과 배당 비율의 %만큼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이 보유하고 배당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이 2조가량 있는것으로 볼 때 현금 배당을 하게 된다면 많은 자금이 주주에게 주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셀트리온 배당일

셀트리온은 연 1회 배당을 진행합니다. 보통 배당락은 12월 29일이고, 배당 기준일은 12월 30일, 배당일은 다음 년 4월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배당이 이번 주식시장에서 태풍의 핵처럼 작용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타 제약회사 대비 돋보적인 성장을 자랑하는 셀트리온의 주주 정책도 대단했으면 좋겠습니다.

자료 출처 : 네이버 증권

이 글도 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