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들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서민들을 지원하는 서민금융상품이 많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실 텐데요. 서민 창업 지원용 미소금융, 서민 긴급 생계자금 지원용 서민금융, 서민 주거 안정용 주거 금융이 있는데요. 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드릴게요.

 

 

정부지원 서민금융 생계자금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지원되는 서민금융 생계자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지원 생계자금 대출은 위와 같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youth, 취업성공대출, 교육비 지원 대출, 취약계층 자립자금,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 새희망홀씨, 징검다리 론 등이 있는데요.

 

이 상품들은 아래 출처를 보시면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사진상 글을 읽어보시고 유리한 상품으로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정부지원 서민금융 창업자금 지원

위에 사진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이 상품은 창업 지원 상품인 미소금융입니다. 서민들의 창업, 운영, 시설개설자금, 긴급 생계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일단 미소금융을 이용하고 있고 성실히 상환 중인 분만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만큼 신뢰가 있어야 한다는 의미겠죠?

 

미소금융 상품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분들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혹시 정보를 더 원하시면 아래 출처에 있는 서민금융 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 주거 지원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주거자금 지원 정책

마지막으로 알아볼 상품은 정부지원 서민금융에서 주거자금 지원 상품입니다. 정부에서는 취약계층 임차보증금 대출, 정책 서민금융 이용자 전세 특례보증, 사회배려대상자 전세 특례보증, 신용회복 지원자 전세 특례보증을 해줍니다.

 

이 정책은 신용회복 지원 및 정책 서민금융이 있는 사람들의 대출이 어렵다는 점을 보완해주는데요. 전세자금이나 월세 보증금을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이 이용하기 좋은 정책입니다. 주거 안정을 위한 보증으로 서민들의 생활을 보증해주는 정책이죠.

 

혹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자세히 읽으셔서 해당되는 항목이 있으시면 꼭 이용하시고, 혹시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 유선으로 문의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및 정보 : 서민금융진흥원

같이 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