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티은행 징검다리론

 

 

시티은행에서 서민 전용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름은 징검다리 론입니다. 

징검다리론은 4개 서민금융상품으로 아래에 몇몇의 글들로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하나은행 정부지원 징검다리 론 자격, 조건, 한도 정리

하나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정리

기업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 한도 총정리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이 궁금한 게 아니라 타 금융사의 서민금융상품이 궁금하시다면 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야기는 조금 주제를 벗어난 이야기입니다. 징검다리 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알려진 정책입니다.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 된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대출인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나 연소득이 낮아 1 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높은 금리에 낮은 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서민분들을 보호하기 위해 징검다리 론을 제공합니다.

 

징검다리 론의 장점은 대출 후 성실 상환 시 신용등급도 같이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해서 다루겠습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에 대해 간단하고 확실하게 알려드릴 테니 꼭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신청 조건과 방법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정부지원 서민 금융상품인 4대 대출 (새희망홀씨 대출,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 론) 완제 혹은 2년 이상 성실 상환자

2. KCB와 NICE 신용등급 모두 5등급 이상

 

이 조건들은 기본 조건이고 현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길고 법인사업체로 되어 있으면 대출 승인에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한도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한도는 최소 300만 원, 최대 3,000만 원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용등급과 대출 한도 및 연소득에 따라 대출 가능금액이 다르다는 점을 꼭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대출이 다 나오는 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기간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하지만 타 은행과의 차이점은 거치기간을 최대 1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자만 갚는 것을 1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총 상환기간이 5년이라면 최대 1년 거치기간 동안 이자 납입 후 4년 동안 원금과 이자를 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금리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대출 금리는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최저 6.45%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1등급만 가능하기 때문에 7% 정도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신청 및 서류

 

시티은행 징검다리 론 신청 방법은 영업점 방문밖에 없습니다. 타 은행에 비해 좋지 않은 대출여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거래은행이 시티은행이 아니시라면 굳이 시티은행을 이용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재직증명서

2. 소득금액 증명원

3.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과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1~3중 택 1 하시면 됩니다. 소득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4. 기타 서류입니다.

 

 

이렇게 시티은행 징검다리론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대출은 언제나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당장 작은 욕심에 눈멀어 돈을 빌리고 갚지 못하는 상황은 만들지 않으시길 바라며 꼭 대출이 필요한 상황에서만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