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

신용회복위원회는 법원의 개인회생 상환계획을 성실히 이행하는 자에게 긴급자금을 제공하는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 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 신청자격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은 금융기관 및 개인이 기부한 재원을 활용하여 법원의 개인회생 상환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자에게 긴급자금을 제공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법원 개인회생 기관으로서 18개월 이상 상환계획을 성실히 이행하였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이행을 완료한 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양심자"라 함은 18개월 이상 납입된 것이 중요하나 월납 일을 준수하여 월 납입금을 납부한 자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납입일이 22일인데 25일과 같이 납입이 며칠 늦어지면 18개월 이상 갚아도 성실한 사람을 위한 대출 신청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쨌든 상환은 가능하면 기일에 지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 이용약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은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대출, 고금리 대출, 시설개량자금, 운용자금 등에 필요한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700만 원이며, 각 펀드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 2~3.5%입니다.

학자금 대출은 연 2%의 이율이 적용되며, 나머지 자금은 3~3.5%의 이자가 적용됩니다.

위는 300만 원 또는 500만 원을 빌릴 때 매월 상환해야 하는 상환금액의 예시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 신청방법

신용회복위원회에 개인회생 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먼저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에 연락하여 예약을 하십시오.

이후 신용회복위원회 지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정의 조건이 충족되면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사에서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대출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