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소액생계비 대출

한국 근로복지공단은 직장인과 근로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생활비 소액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소액생활비 대출 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 신청 자격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은 대출 신청일 현재 소속 사업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하거나 근로를 제공하는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월평균 소득이 388만 원 이하인 정규직이나 소득요건과 상관없이 비정규직이나 특수유형의 근로자가 지원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월 소득이 소속 사업장의 사업구조에 따른 소득 감소로 생계유지에 필요한 비용으로 전월 소득의 30% 이상 감소한 경우 개인 사정이나 계절적 업무로 인한 휴가 등 대출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 조건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0년 5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대출을 신청한 사람에 대해서는 한도를 한시적으로 500만 원으로 인상합니다. 참고하세요.

대출기간은 1년 유예, 1년이며, 대출은 매월 균등 할부로 상환하며, 유예기간 및 상환기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5%로 근로복지공단 대출 신청자 전원이 동일하게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 필요 서류

직장인 소액 생계비 대출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득감소 직전 1개월 급여명세서

- 소득감소 월 급여명세서

- 소득감소 사실 확인서

대출은 근로복지공단이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조건으로 보증료의 연 0.9%를 선지급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직장인을 위한 소액생활비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직장인 소액생계비 대출 및 정부지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