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신용회복위원회는 부채조정을 통한 신용회복 과정에 있는 사람들에게 긴급자금 및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 요건 충족 시 자금을 제공하는 소액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지원대상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은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기타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은 후 6개월 이상 성실히 변제하였거나 최근 3년 이내에 변제를 완료한 자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18개월 이상 성실히 변제하였거나 법원의 개인회생 변제계획 승인을 받아 최근 3년 이내에 변제를 완료한 개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부 목적에 따라 대상 대상자로 별도로 지정되어 있는 소액금융 펀드 기부자의 활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소득이 없거나 상환능력이 부족한 자, 신용정보 조회 양식에 정보가 연체된 자, 자산이 초과된 자 등은 대출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용도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제도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활보장기금: 긴급 생활안정자금, 의료비 및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사고, 질병, 재해로 인한 임대보증금 등이 포함됩니다.

학생 자금: 본인 또는 피부양자를 위한 대학 등록금

고금리 대출금액 : 대출 신청일 6개월 전에 차입한 연 20% 이상의 고금리 신용대출 상환

시설개선 기금 : 소상공인을 위한 장비, 비품, 시설의 구매 및 교체를 위한 기금

운용자금 : 소상공인을 위한 원자재 구매를 위한 운용자금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조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한도는 펀드의 용도와 성실한 채무상환 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채무조정 후 6~8개월 이내 상환 : 최대 200만 원

-차입금 조정 9~11개월 상환 : 최대 300만 원

-차입금 조정 12~23개월 상환 : 최대 1천만 원

-24개월 이상 부채상환 : 최대 1,500만 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을 적용합니다.

대출금리는 학자금 대출은 연 2.0%, 나머지는 연 4.0%이니 참고하세요.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 성실상환자 대출 및 정부지원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