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수협 은행은 정부가 지원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합니다. 

주택 금융 공사가 취급하는 보금자리론부터 주택 준비를 위한 디딤돌 론까지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주택담보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협 은행이 운영하는 주택담보대출의 종류와 적용 자격, 대출 한도 및 대출 기간, ​​금리 감면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협 은행 한국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수협은행 U보금자리론은 대출 이행 일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 금리를 적용한 상품으로 향후 금리 변동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주택 담보 대출을 찾을 때 가장 먼저 찾아야 할 상품은 대한 주택 금융 공사가 운영하는 주택 개량 용 디딤돌 대출과 보금자리론입니다.

이자율이 정부 출연 상품으로 가장 낮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청 자격이 만족스러우시면 먼저 대한 주택 금융 공사 보금자리론을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협은행 U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수협 은행 U 보금자리론은 연소득 7,000 만원 이하, 집이 없거나 1 가구 미만인 부부의 수를 가진 만 19 세 이상 국민에게 적용됩니다.

단, 2 채를 소유하고 있어도 2 년 이내에 1 채의 처분 조건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협은행 U보금자리론 한도 및 기간



수협 은행 U 보금자리론의 대출 한도는 최대 3 억 원까지 적용 가능 하나 모기지 가액의 70 % 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0 년, 15 년, 20 년, 30 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협 은행 U 보금자리론의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 우대 금리에 의해 결정됩니다. 

기준 금리는 월 대출 기간에 따라 주택금융공사가 고시 한 고정 금리로 정해져 있습니다.

 

우대 금리는 한부모 가구, 장애 가구, 다문화 가구, 다자녀 가구 등 카테고리별로 최대 0.4 %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수협 은행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수협 은행의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은 무주택자나 일반인이 집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후원 대출 상품입니다. 

본 상품은 대출이 체결된 후 주택 금융 공사로 이전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수협 은행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신청 자격



수협 은행의 디딤돌 대출은 합산 연소득 6 천만 원 이하, 첫 주택 구입자에게는 연 7 천만 원 이하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협 은행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신청 기간 및 한도


 

수협은행 디딤돌 대출 한도는 최대 2 억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0 년, 15 년, 20 년, 30 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만 지급하는 기간 인 유예 기간은 최대 1 년까지 부여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협 은행 주택 건설 디딤돌 론 대출 금리는 대출 기간과 부부의 연평균 총소득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이 짧고 연소득이 적을수록 이자율이 낮아집니다.

 

우대 이자율도 받을 수 있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주택 구입, 신혼 가정, 다자녀 가정, 다문화 가구는 연간 0.2 % 의 요금 인하를 받을 수 있으므로 요금 인하 혜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협 은행 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

수협은행 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은 주택 금융 공사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만기까지 고정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 고정금리 적격대출은 소득 요건으로 인하여 한국 주택 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가구에 대한 보금자리 대출 및 디딤돌 대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장기 고정금리 대출 신청 자격은 아파트, 연립 주택, 다세대 주택, 20 세 이상 단독 주택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는 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협은행 장기고정금리 적격 대출은 최대 5 억 원으로 제한되어 있으나 LTV 비율의 70 % 까지만 적용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30 년까지 가능하며 신청자는 10 년, 15 년, 20 년, 30 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자만 지급 연기 기간은 별도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수협 은행 장고 정기 예금 적격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 (은행채 5 년) + 추가 금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요금은 모두에게 적용되는 동일한 요금입니다.

디딤돌 대출 상환 기간에 따라 추가 요율이 다르게 설정됩니다.

 

지금까지 수협은행이 운영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살펴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이 무엇인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천천히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한 번 실행된 대출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정보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정보

SC제일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자격, 한도, 금리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자격, 종류, 조건, 한도

 

수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