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자격, 조건, 한도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 은행은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전세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IBK 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전세자금 대출의 종류, 대출 조건, 이자율, 신청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 기업은행 근로자 우대 전세대출

IBK 기업은행 근로자 우대 가족 대출은 전세 거주자를 위한 저금리 가족 대출로, 리스 보증 채권 약정 및 KB 손해 보험의 권리 가입을 통해 신규 리스 자금 또는 생명 안정 기금을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입니다. 


 

IBK의 IBK 근로자 우대 대출은 근로 소득자로서 현재 전세에 거주하고 있으며 연차 입금이자가 연소득의 20 % 미만인 자에게 적용됩니다.

 

또한 IBK 직원 우대 대출은 대출 목적으로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신청일 현재 IBK 등 금융 기관에 전세 자금 대출이 있어야 합니다.

 

IBK 근로자 특혜 대출 한도는 임대 보증금의 70 % 이내에서 최대 1 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기업 은행 근로자 우대 대출에 대한 대출 금리는 고정 이자율로 연 최저 3.61 % 에서 최고 3.91 %, 변동 금리 일 경우 연 3.42 % 에서 연 3.72 %로 설정되어있습니다.

다만,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로 기준 금리가 상승하면 변동 금리가 크게 상승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자의 신용 등급 및 연간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IBK 기업은행 주택 금융 공사 전세자금 대출

IBK 기업은행 주택 금융 공사 전세 대출의 정확한 이름은 IBK 목돈 안 드는 행복전세대출입니다. 

IBK 주택 금융 공사 전세 론은 주택 금융 공사 보증 및 임대 보증금을 무주택자 서민에게 양도하여 신규 임대를 지원하는 저금리 정부 지원 전세 론입니다.

 

대한 주택 금융 공사 전세 대출을 신청하려면 IBK가 주택 금융 신용 보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하며, 연소득 6 천만 원 이하의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은 3 억 원, 수도권은 2 억 원 이하의 임대 보증금으로 집을 빌릴 때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IBK 주택 금융 공사 전세 대출 한도는 임대 보증금 범위 내 수도권 2 억 6000 만원, 수도권 외 1 억 7 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IBK 주택 금융 공사 전세 대출 금리는 연평균 최저 3.61 % 에서 고정 금리 적용 시 연 최고 3.91 % 의 범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변동 금리 적용 시 연간 최소 3.42 % 에서 최대 3.72 %로 설정되며, 고정 금리 또는 변동 금리와 관계없이 신용 등급에 따라 상기 범위 내에서 차등 적용됩니다.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을 임대하는 무주택자에게 저금리로 전세 자금을 제공하는 국토 교통부의 정책 기금 대출입니다.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신청 자격이 있으며, 신청인과 세대주가 대표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주 또는 세대주. 또한 부부의 합산 소득이 연간 5 천만 원 미만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독신 가구 및 1 인 가구의 경우 연간 소득이 3500 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기업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한도는 청년 · 취업 중소기업 1 억 원, 수도권 일반 가정 1 억 2000 만원, 기타 지역 8 천만 원입니다. 신혼 가정 및 자녀가 두 명 이상인 가구는 수도권 2 억 원, 기타 1 억 6 천만 원, 수도권 및 기타 지역 청소년 전용 상품의 경우 최대 3,5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대출 가능 금액은 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신청자가 속한 가구의 성격에 따라 임대 보증금의 몇 퍼센트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취업 중소 · 중소 년 청년의 경우 임대 보증금의 최대 100 %, 일반 가정 70 %, 신규 취업 80 % 자녀가 둘 이상인 가구, 청소년 전용 제품 임대 보증금의 80 %.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중소기업에 고용된 청년이 전세 지원금을 받기 위해 1 억의 임대 보증금 (아파트, 단독 주택, 스튜디오, 주거 오피스텔)을 임대하면 전세 리스 펀드로 전액 지급 가능합니다. 이 점을 참조하십시오.

 
IBK의 전세 대출 지원 금리는 부부의 합산 소득과 임대 보증금이 낮을수록 이자율이 낮아 지므로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혼 가정은 위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신혼 가정으로 인정을 받으면 일반 가정보다 약 40 % 낮은 이자율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청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을 살펴보았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을 운영하는 데 유리한 은행을 확인한 후 결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더보기

IBK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