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하여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으시면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를 알게 되실 겁니다.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은행은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각종 월세 자금 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은행이 취급하는 정부 보조 월세 대출의 종류, 신청 자격, 대출 한도 및 조건, 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은행 버팀목 월세자금 대출

우리은행 버팀목 월세자금 대출의 정식 명칭은 우리 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보증금 + 월세) 대출입니다. 

편의상 월세 지원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보증금과 월세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는 정부 지원 저소득 금융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 월세 대출 신청 자격은 1) 부부의 합산 자산이 2 억 8 천만 원 미만이고 대출 신청일 기준 2) 노숙자 및 대상 주택의 경우 대출 3) 전세 예금 5 천만 원 미만, 월세 60 만원 미만 신청 가능합니다.


우리 은행의 월세 대출 한도는 예금 대출은 최대 3,500 만원, 월세 대출은 2 년간 월 40 만원, 총 960 만원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금 대출, 월세 대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2 년 또는 4 회까지 연장할 수 있으므로 총 10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 월세 자금 대출의 이율은 예금 대출은 연 1.8 %, 월세 대출은 연 1.5 %로 설정되어 있으나 신청 시 기준 금리와 주택, 도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

우리 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저소득층의 월세를 지원하는 정부 지원 월세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의 안정적인 주거를 위한 월간 대출은 두 가지가 있으나 우대형 지원자는 연소득 6 천만 원 이하 취업 준비 자, 희망 양육 통장 가입자, 근로 장려금 수령자 그리고 지난 1 년 이내 아동 인센티브, 사회 초심자. 

일반형의 경우 연소득 5 천만 원 이하인 자 중 우대 대상이 아닌 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 주거안정 월세대출 한도는 월세 한도 내에서 2 년간 총 960 만원에 최대 40 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2 년 또는 총 4 회 연장이 가능하므로 최대 10 년까지이자 만 지불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의 주택 안정성 월 대출 금리는 우대형은 연 1.5 %, 일반형은 연 2.5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 국토 교통부 고시 이자율에 따라 신청시기에 따라 이자율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자율은 지원자의 신용 등급, 연간 소득 및 상환 능력에 따라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지원자에게 적용됩니다.

 

우리 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대출

우리은행 청년 맞춤형 월세대출 대학생과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후원하는 월세 대출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세 신청은 19 ~ 34 세 노숙자 대상이며, 월세 1 억 원 이하, 월세 70 만원 미만으로 월세 계약을 체결 한 사람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과 배우자의 연소득 합계가 7,000 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할 수 없습니다.

 

우리 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간 대출 한도는 최대 50 만원, 최대 1,200 만원, 최대 월세 50 만원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13 년이며, 이자 지급 유예 기간은 8 년이며 나머지 3 ~ 5 년은 상각 하여 상환합니다.

우리 은행의 청년 맞춤형 월간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 + 추가 금리로 설정되어 있으며, 적용시기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은행의 월세 대출을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종류의 정부 지원 월세 대출이 귀하의 상황에 적합한 지주의 깊게 확인한 후 신중한 결정을 내리십시오.

국민은행 월세대출 자격, 조건, 한도, 금리 정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자격, 금리, 한도

기업은행 전세자금 대출 자격, 종류, 조건, 한도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 정보

우리은행 월세자금 대출 및 자격, 조건, 한도, 금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