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정부 산하기관인 저소득자 통합지원센터에서는 대출사업과 불법 민간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저신용자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저소득자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의 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신청자격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연소득 3500만 원 이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자, 현재 체납자, 소득에 비해 부채가 많은 자,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자 등은 대출 신청이 제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은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다른 신용대출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 승인이 용이한 장점이 있지만 연이율이 높게 책정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조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은 일반보증과 특별보증으로 나뉩니다.

일반보증은 은행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보증은 소액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특별보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 일반보증 : 최대 700만 원

- 특례보증 : 최대 1400만 원

저소득층 통합지원센터의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정해져 있으며, 이자만 지급하는 별도의 유예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7.9%라는 비교적 높은 이자가 적용되지만 성실하게 상환하면 매년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17의 금리가 높은 이유는 신용등급이 가장 낮은 사람과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신용등급이 가장 낮지 않다면 일반 햇살론, 햇살론 유스, 새희망홀씨 등 정부 지원 대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 취급은행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은 일반보증 전국 14개 시중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SC제일은행 등 특별보증의 경우 전국 31개 통합금융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 1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 상황에 유리한지 철저히 조사한 후 신중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위의 정보들은 참고용이므로 정확한 정보는 매 달 은행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알아보기

농협 경락잔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진행절차, 제출서류

정부지원 농협 NH새희망홀씨 자격, 서류

시티은행 서민금융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조건,금리

한국캐피탈 무직자대출 소액론 조건, 금리 3가지

한화생명 보험약관대출 자격, 조건, 금리 3가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햇살론17 및 조건, 한도, 금리, 자격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