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5월 27일 주식 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요주의 인물입니다.

 

저의 하루하루 주식 매매를 기록하고자 매매일지를 남기려고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아니고 개인의 매매일지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저의 주식 실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총매입 = 5,552,997원

총평가 = 6,772,360

총손익 = + 1,200,657

총수익률 = + 21.62%

실현손익 = -52,668

 

총 계좌 잔고 = 9,456,112

 

매수 주식 = 삼성SDI 5주, 삼성전자 1주, 카카오 1주

매도 주식 = 삼성SDI 5주

 

오늘 전체적으로 초반에는 하락장으로 시작해서 반등을 하는 주식이거나 그대로 유지하는 주식이냐의 차이였던것 같습니다.

 

어제 행운을 오늘 한 번 더 얻을수 있을까 해서 삼성 SDI주식을 매수했는데요.

아침 장 분위기가 2차전지 관련주는 수익실현을 위한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보이는것 같아 빠른 손절을 했습니다.

제가 항상 이런 분위기에 휩쓸린 단타에서 손해를 보는 편인데 오늘도 그랬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인건 카카오를 제외한 제가 보유한 모든 주식들이 조금씩은 상승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전체적으로 조금은 길게 보는 주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희일비 하는 상황을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중이지만, 계좌 잔고를 보다보면 흔들리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오늘 알게된 주식중에 꼭 잡고 싶었던 종목이 있었지만, 점심쯤 상한가를 간 후 내려오지 않는 모습과 장이 종료되고도 30만주의 매수가 없어지지 않는 모습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현재 예수금이 300만원 전후로 가지고 있는데, 이 금액은 어떤식으로 사용해야하는지 조금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의 경우 조금 떨어질때마다 1주씩 모아가려고 합니다.

한 번에 다 사놓는것도 좋겠지만, 아무래도 예수금이 전혀 없으면 답답한 마음때문에 그런듯합니다.

자연스럽게 분할매수도 할 수 있고, 주가의 변화에 크게 신경안쓰게 되는게 장점입니다.

 

주식 계좌에 파란불이 있으면 그 금액이 크던 작던 이상하게 불안한 상황으로 느끼는데요.

금액과 수익률은 크지 않지만 빨간불을 보고 있으니 그냥 안정이 되는듯합니다.

 

마치 불멍을 하는듯한 기분이랄까요?

 

오늘은 전체 자산이 조금 늘었지만 언제든 줄어들 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하고, 내 자산을 불려줄 주식을 찾는데 온 힘을 다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 5월 27일 주식 매매일지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