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년 5월 26일 주식 매매일지

 

안녕하세요.

요주의 인물입니다.

 

저의 하루하루 주식 매매를 기록하고자 매매일지를 남기려고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아니고 개인의 매매일지니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저의 주식 실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총매입 = 5,243,647원

총평가 = 6,368,000

총손익 = + 1,106,745

총수익률 = + 21.11%

실현손익 = ()

 

총 계좌 잔고 = 

 

매수 주식 = SK 이노베이션 10주

매도 주식 = ()

 

 

오늘은 2차전지 관련 주식들의 상승랠리가 무섭게 일어났습니다.

장 초반 카카오와 네이버가 무섭게 상승을 일으키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최근 꾸준한 상승에 대한 반대작용때문인지 상승세가 꺾이고 하락세를 보이다가 장 막판은 보합선에서 +-로 마무리 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2차전지 관련 주식의 경우 정말 무서울 정도의 랠리가 계속 되었습니다.

유럽 EU의 전기차 관련 정책 때문인지, 한국의 그린 뉴딜에 관한 기대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장 막판까지 힘을 잃지않고 계속 올라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천보, 에코프로비엠 등 2차전지 관련주들은 빨간불이 꺼지지 않았던 하루입니다.

 

그럼 오늘 제가 매수한 주식 중 SK이노베이션을 매수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실겁니다.

먼저 EU의 전기차 관련 정책이 가장 큰 역할을 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개미 투자자인 저는 차트를 보거나 들어갈 타이밍을 잡아서 들어간건 아닙니다.

2차전지 관련 대형주인 삼성SDI, LG화학 대비 조금은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이라 상승 여력이 조금 더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SK 이노베이션은 미국에서 LG화학에게 소송에 져서 조금 위험할수도 있지 않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판단에서는 미국 본토에 공장을 짓는 SK이노베이션을 미국 대통령이 가만히 놔둘까라는 생각입니다.

아마 비용적으로 부담은 하겠지만, 미국에서 배터리 관련 사업을 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을거라는 생각입니다.

1분기 많은 영업이익 손실이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배터리 소요는 계속 늘어날거라고 생각하기에 SK이노베이션에 배팅을 선택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긴 시간을 함께하겠다라는 생각보다는 이번 2차전지 관련 분위기를 타다가 어떻게 할지 선택하겠다가 제 의견입니다.

 

이런 생각에 오늘 장 초반 +2% 상태의 SK이노베이션 10주를 매수했고, 초심자의 행운 덕분인지 10%의 상승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주동안은 2차전지주의 강세가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한 번의 조정이 있긴 할 듯 합니다.

하지만 공매도가 없는 현재 주식시장에서 한 번 불붙은 2차전지 관련주가 쉽게 꺼지진 않을거라 믿습니다.